개인정보 처리방침

㈜지란지교소프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 방식으로 이용되며 또한 어떻게 보호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품과 관련한 사이트에 게재하여 이용자가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개정이력을 공개하는 한편 이를 관련 사이트의 공지사항으로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총칙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총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밸런스, 오피스큐어를 비롯한 회사가 서비스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이하 ‘제품’이라 합니다)에 공통 적용되며, 서비스가 추가, 변경되어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변경이 발생 시 이를 본 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이용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회사는 제품의 상담신청인의 신원확인, 민원 및 문의사항의 확인, 처리결과의 통보, 제품 자료의 제공, 서비스 기능 제공 목적으로 고객에게 개인정보를 수집사벼, 이에 대한 수집 목적은 하기 각 항의 ‘목적’란에 기명되어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이용하는 제품의 유형에 따라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 여부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구축형과 구독형은 고객사가 소유/관리하는 서버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므로 회사는 본 조의 ③,④,⑤항에 기재된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픔유형 ③,④,⑤항 정보 수집 여부 제품이용 개인정보 저장 위치
클라우드형 수집 회사가 소유/관리하는 서버
구축 구입형 미수집 각 서비스 이용 고객사가 소유한 서버
구축 구독형 미수집 각 서비스 이용 고객사가 소유한 서버
① 홍보/상담/계약용 개인정보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큐어]
항목 목적 수집 정보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설명자료 전달 (필수 수집정보) 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신청자료 종류
(선택 수집정보) 문의사항
고객상담 및 데모신청,계약 상담 및 데모, 계약처리자 정보 수집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관심제품, 서비스형태
(선택 수집정보) 사용자 수, 업종, 방문 경로, 문의 사항, 데모 신청
여부 및 신청 사유, 사용 중 또는 도입 검토 중 솔루션 명
행사 참가 신청 참석 안내 및 세미나/설명회/교육 제공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부서, 이름, 직급,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수집정보)업종
1:1 기술지원 문의 서비스 사용 지원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수집정보)제품, 서비스 형태, 문의 분류, 문의 사유
고객의 소리 개선의견 접수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개선 요청사항
(선택 수집정보)문의 제품
보안가이드 안내자료 전달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블로그 제품소식 구독 (필수 수집정보)이메일
컨설팅 신청 국가지원사업 컨설팅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관심 제품
(선택 수집정보)업종, 방문 경로, 문의 사항
파트너 등록 제휴제안 접수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수집정보)회사 홈페이지, 직급, 주소, 문의사유, 파일 첨부
② 홍보/상담/계약용 개인정보 [오피스밸런스]
항목 목적 수집 정보
도입 문의 제품 상담 제공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수집정보)업종, 직원 수, 문의사항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설명자료 전달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세미나 참가 신청 행사 참석 안내 및 행사 제공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부서, 이름, 직급,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수집정보)업종
③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항목 목적 수집 정보
관리자 최초등록 제품관리자 등록 (필수 수집정보)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이메일, 비밀번호
조직도 제품이용자 구성 (필수 수집정보)이름, 이메일, 부서
(선택 수집정보)직급, 직책, 회사전화, 개인전화
④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오피스밸런스]
항목 목적 수집 정보
관리자 최초등록 제품관리자 등록 (필수 수집정보)회사 ID 관리자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입사일
조직도 제품이용자 구성 (필수 수집정보)성, 이름, 이메일, 입사일
(선택 수집정보)근무상태, 부서, 직위, 직책, 근무지, 사원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⑤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오피스큐어]
항목 목적 수집 정보
관리자 최초등록 제품관리자 등록 (필수 수집정보)기업 아이디, 관리자 이메일, 관리자 비밀번호
조직도 제품이용자 구성 (필수 수집정보)사용자이름, 사용자이메일, 그룹명
(선택 수집정보)직급/직책, 기업전화, 개인전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홍보, 상담, 계약용 개인정보 : 2년
*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 서비스 이용 해지 후 30일까지(①항 참조)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파기 목적이 달성된 후에도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록
- 보존항목: 각 서비스의 ‘서비스 이용’ 항목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결제기록
- 보존근거: 서비스 이용 해지의 취소 시 대응, 이용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기간: 해지일로부터 30일 보관 후 폐기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대금결제, 서비스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⑤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6개월

⑥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⑦ 웹사이트 방문 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사항
회사는 현재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후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게 될 경우에는 별도의 절차를 통해 회원의 동의를 구하겠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 등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기의 위탁 업체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발생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를 규정하여 위탁사와 별도 계약하여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탁한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 및 파기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 위탁목적
주식회사 에스씨케이 위탁사가 수행권리를 가진 영업건의 고객상담정보 위탁
주식회사 옴니텔 모바일 쿠폰 및 경품 발송 업무 진행
㈜모바일이앤엠애드 모바일 쿠폰 및 경품 발송 업무 진행
당사는 고객상담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전문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특성 상 일부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발생하여 하기와 같이 안내합니다.

개인정보 국외 이전
업체명 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연락처
이전 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개인정보 항목 이전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salesforce.com Salesforce Data Protection Officer
privacy@salesforce.com
일본 고객상담정보 입력 시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
[필수항목]
회사명, 이름, 전화번호,이메일, 신청자료 종류, 관심제품
[선택항목]
문의사항, 사용자 수, 업종, 방문 경로, 문의 사항, 데모 신청, 여부 및 신청 사유, 사용 중 또는 도입 검토 중 솔루션 명, 직급, 부서, 서비스형태, 회사 홈페이지, 직급, 주소, 문의사유
견적 및 제품 상담
세미나, 행사정보, 자료 제공
2년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즉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한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처리 정지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를 신속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서버 DB 또는 전자적 파일은 재활용 또는 복원 불가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삭제하며, 서면정보는 파쇄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파쇄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병언
직급 : 그룹장
연락처 : 02-6051-1048 / be.bae@jiran.com

[개인정보처리 담당부서]
담당부서 : 기술지원센터
업무 : 기술지원운영
연락처 : 1661-5975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게재 또는 전자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안내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 대상 정기적 개인정보보호 교육 진행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금지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보관장소 접근통제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접속 관리자의 세션 식별 및 관리, 언어 설정 제공, 공지 팝업 설정을 유지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0-06-22